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현금화 방법 정리



삼성닷컴이나 삼성디지털플라자 등에서 스마트폰이나 가전제품 등을 구매하게 되면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삼성 제품 구매로 쌓인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는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를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현금화 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하였습니다.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현금화 방법 정리

기존에 활용되던 방법은 모바일캐시비를 통한 환불방법 입니다. 하지만 모바일캐시비 수수로 기준이 바뀌면서 삼성 멤버십 포인트를 현금화할 경우 수수료가 4%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물론 기다림 없이 즉시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그래도 수수료가 센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OK캐쉬백 어플과 모바일캐시비 어플이 필요합니다.

OK캐쉬백 어플 설치 바로가기



모바일캐시비 어플 설치 바로가기

OK캐시백 어플과 모바일캐시비 어플 설치 및 로그인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OK캐쉬백 어플로 옮겨줍니다.

이렇게 삼성전자 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다 옮기고 나면, OK캐쉬백을 이제 모바일캐시비로 옮겨주면 최종 완료됩니다.

오케이캐쉬백 어플 on 상태에서 캐시비로 포인트 보내기를 하셔도 옮기기가 가능하며, 모바일캐시비 어플에서도 OK캐쉬백 포인트를 가져오기를 통해 옮기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OK캐쉬백 어플에서 하루에 옮길 수 있는 포인트는 최대 30,000포인트입니다. 그래서 모바일캐시비 어플에서 3만원씩 옮기시는 것이 더 빠릅니다.



모바일캐시비 어플에서 “충전” 메뉴 들어가신 후, “다른 충전수단” 선택하시면 선택가능 항목에 오케이캐쉬백이 뜹니다. 여기서 OK캐쉬백을 캐시비 충전포인트로 바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모바일캐시비 충전이 OK캐쉬백으로 전부 완료되었다면, 이제 캐시비 환불신청을 통해 출금을 하시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일단 근처 ATM을 가신 후, ATM 메인 화면에서 캐시비를 선택하셔서 캐시비 환불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모바일캐시비가 들어있는 스마트폰을 올리신 후, 환불받으실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현금화가 완료됩니다.

설명이 복잡해보일 수 있습니다만,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현금화 방법 요약

  1. OK캐쉬백 어플 / 모바일캐시비 어플 설치
  2. OK캐시백 어플에서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당겨오기
  3. 모바일캐시비 어플에서, 다른 충전수단 – OK캐시백으로 캐시비 충전
  4. ATM에서 캐시비 환불신청